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하는 방법
맥에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은 맥 자체의 부트캠프(BootCamp) 를 이용하거나 가상 데스크톱 프로그램인 VMware 나 Paralles Desktop 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맥 자체에서도 온라인을 이용하여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에서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 에 접속하여 오피스웹앱(Office Web App)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부트캠프를 이용하면 부팅 시에 맥이나 윈도우로 선택하여 사용해야 하고 맥과 윈도우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려면 다시 부팅을 해야 합니다.
VMware나 Paralles는 맥 운영체제 상에서 윈도우를 띄우는 방식으로 맥의 자원을 나누어 사용하기 때문에 복잡한 오피스 작업에는 무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맥에서 잘 동작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용 오피스 제품과 잘 호환되기에 이 방법을 많이 추천합니다.
http://www.apple.com/kr/support/bootcamp/
http://www.vmware.com/kr
http://www.parallels.com/kr/
http://www.skydrive.com
2. Project Standard와 Professional의 차이
맥용 오피스 제품은 현재 2011 버전이 최신이며 크게 두 가지 제품 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사용자와 가정에서 사용이 가능한 오피스 맥용 홈앤스튜던츠 (Home & Students)와 개인사용자 및 기업사용이 가능한 맥용 홈앤비즈니스 (Home & Business)가 있습니다. 기능상의 차이는 없으면 제품의 구성에 차이가 있습니다.
두 제품 군의 차이는 업무에 주로 사용이 되는 아웃룩(Outlook)이 포함되어 있느냐, 불포함되어 있느냐로 구분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UI)가 조금 다른 점이 있지만, 기능적인 부분이나 호환성 부분에서는 윈도우용 오피스 제품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윈도우용 오피스 2007 버전부터 적용되어 사용되던 리본메뉴 인터페이스도 지원하고 있으며 맥용 엑셀의 경우 VBA 기능도 다시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Microsoft 계정 또는 Microsoft 온라인 서비스 ID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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